일상생활정보

피곤할때 에너지 보충하기

정보

사회생활을 하면은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서 피곤함이 늘상 있는 일입니다. 피곤한 원인들 중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 스트레스, 장시간 업무, 잘못된 잠버릇, 나쁜 식습관 등이 있으며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피곤함에 있어서 여러 요인들에 대한 대처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는 스트레칭이나 요가자세등을 취하면서 몸의 에너지를 되찾아 주는 자세들을 취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기지게피기 상체 앞으로 숙이기 등등이 있습니다. 또한 심호흡등을 하면서 몸에 진정을 주는 역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시 시간을 내어서 바람을 쐬거나 산책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걷기는 기운을 되찾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회사라면은 점심시간에 잠시 짬을 내어서 걷고 오는것도 좋습니다. 10분정도에서 15분만 걸어도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햇빛에 쬐어 주면은 비타민이 흡수가 되며 피곤할때보다 기운을 되찾아 주기도 합니다. 에너지를 되찾기 위한 음식들로는 녹차를 마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가 되어있는 카페인을 마시면은 일시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보다 녹차가 더 좋습니다. 녹차에는 고혈압, 우울증, 심근 경색, 당뇨병, 뇌졸중에 걸릴 위험을 낮춰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가 좋다고 너무 많이 마셔도 좋지 않으며 카페인 하루 섭취량은 400mg 이니 주의하여 마시기 바랍니다. 녹차 한잔에는 40~80mg의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녹차만 마실것이 아니라 수분 섭취를 잘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현대인들은 수분을 잘 섭취를 하지 않으며 이러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을때에는 에너지의 양이 빨리 떨어지게 됩니다.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은 달콤한 음식을 섭취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렇게 설탕함량이 높은 간식 대신에 복합적인 탄수화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당분이 뇌에 필요하기는 하지만 너무 단 음식은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며 가공이 된 식품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줄 수 있지만 급격하게 에너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간식들은 과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생활습관들도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습관으로는 밤에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낮에는 피곤한 이유중의 하나가 밤에 수면을 취하지 않아서 그럴수 도 있습니다. 또한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에 낮잠을 자는것으로도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데 에너지를 되찾아주고 활기를 얻을 수 있으며 20~30분만 자는것이 피곤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감기를 낫게하는법  (0) 2019.04.24
근육통을 줄이는 방법  (0) 2019.04.24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방법들  (0) 2019.04.24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알려드릴게요  (0) 2019.04.23

목감기를 낫게하는법

정보

요즘같은 시기에 목이 간질간질하며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거 같습니다. 이럴때에는 지속적인 수분섭취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많이 안좋으면은 병원에 가는것이 우선적으로 보셔야 합니다. 각종 치료 방법에는 따뜻한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는방법입니다. 목이 아플때 목구멍에 있는 점막이 부어 염증이 생겨서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이 생기는데 이러한 점막이 부어있을때 소금물로 소독을 하면은 부은곳이 가라 앉으며 목이 좋아집니다. 소금물로 그냥 입을 행구는것이 아니라 양치질을 하는것입니다. 목구멍에 염증이 생겼으니 목을 뒤로 젖히고 소금물이 목구멍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가글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이 좋다고 너무 자주하면은 점막이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3번만 하는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소금물 말고 과산화수소로 목을 헹구는것도 좋습니다. 과산화수소도 목 안에 있는 염증을 덜어 줄 수 있는 소독제이며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과산화수소의 뚜껑으로 한컵을 물과 희석하여 사용하는것이 적정 용량입니다. 가글 방법은 똑같이 목구멍 뒷쪽까지 닿을 수 있게 고개를 젖히고 가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진정성이 있는 차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캐모마일 차를 마시는것도 몸에 좋으며 향긋한 향이 나며 오랫동안 목이 아프거나 감기의 균과 싸우는 역활을 해주며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케모마일차를 마시면은 목감기에도 좋고 근육을 이완시키는데에 있어서도 좋습니다. 마늘차를 마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마늘에 있는 성분은 소독효과와 향균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감기의 균을 억제를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면역효과를 올립니다. 또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생강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생강이 배 아플때 먹으면은 좋다는 것도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생강은 목감기에도 좋습니다. 가장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마른 생강을 사용하지 말고 신선한 생각을 이용하여 차를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건강관리에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어 건조한 목에 수분을 유지해주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몸이 회복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목감기로 인해서 심한 감기나 독감에 걸릴 수 있으니 충분히 몸이 회복할 시간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셔서 목에 대는 방법도 좋습니다. 통증 치료에 있어서 열기만큼이나 좋은것은 없습니다.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시고 물기를 짜서 목에 갖다 대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되어 붓기를 방지해 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에 있어서 아픈 정도가 심하다 할때에는 병원을 먼저 찾는것이 최 우선입니다.

근육통을 줄이는 방법

정보


모든 운동을 비롯한 신체 활동에 대해서는 근육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최대 72시간까지 지속이 되지만 이러한 신체활동에 대해서 근육통은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들을 챙겨먹으며 근육을 미리 강화하며 운동할때에는 천천히 시간을 가지며 미리 근육을 강화해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매일 같은 동작으로 움직인다면은 근육이 강화가 되는것이 아니라 피로가 쌓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러한 방법들로는 다양한 운동을 하여 여러 동작들을 하며 심폐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운동 스케줄을 짜면서 다양성을 더하고 건강 목표를 달성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또한 3시간 간격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닭고기,생성,콩, 달걀,우유 등 건강에 좋은 음식들 위주로 식단을 짭니다. 아몬드나 요거트 등을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먹는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단백질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근육조직을 재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운동 전 후에 가벼운 운동을 하며 뛰기 전에는 빠르게 걸으며 근력운동을 할 경우에는 준비 운동과 정리운동으로 중간정도의 강도로 심폐운동을 합니다. 줄넘기를 하거나 천천히 뛰어주는것도 긴장을 풀게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무리하거나 몸이 아프기 전에 운동을 중단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는 도중에 통증이 느껴진다면은 휴식을 취하거나 그날 운동을 완전히 중단시켜야 합니다. 이에 몸이 빨리 지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서서히 운동의 강도를 높여나가야 합니다. 극심한 통증들이 느껴진다거나 쥐가 나거나 근력이 안써진다 하면은 근육들이 지쳤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물도 하루에 8잔 이상을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실때에 레몬을 넣으면은 젖산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달콤한 달달한 음료나 커피는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칼륨을 섭취해 주는것도 근육통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으로 인해서 근육경련들을 완화를 시켜주며 바나나 키위 등 채소를 먹어주면은 식단을 통해서 칼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통이 너무 심하다 할때에는 물리치료를 받는것을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근육통이 72시간 이상으로 지속이 된다 하면은 근육 연결 조직의 부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곤할때 에너지 보충하기  (0) 2019.04.24
목감기를 낫게하는법  (0) 2019.04.24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방법들  (0) 2019.04.24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알려드릴게요  (0) 2019.04.23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방법들

정보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에 있어서 성취감과 행복하고 웃는 즐거운 삶을 보장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면서 감정또한 경험을 할때에는 어떠한 문제를 깊게 생각하기 더 쉬워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은 다시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로 재구성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로 인해서 부정적인 생각들을 없애준다는 것을 이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긍적적인 태도로 인해서 여러가지 긍정이미지가 떠오를 것입니다. 이 순간으로부터는 당신에게 있어서 부정적인 생각들을 별로 들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더 많은 성취감과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은 스트레스와 심장질환에는 관련이 많이 되어있고 문제의 원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들을 없애면은 전반적인 행복감을 가지면서 더욱더 건강해질것입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고 유지하는것에 대해서는 여러 삶의 부정적인 경험들로부터 인해서 더욱더 빨리 일어날 수 있게 될것입니다. 예를들어 사별중에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여 장기적인 건강계획을 세운다던가 계획을 발전시켜나가려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한가지 목표를 정해두고 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약 일년만에 더 좋은 삶과 행복감의 결과로 나올수 도 있습니다. 또한 정서적인 회복력과 스트레스 반응에 대해서도 연구를 하였는데 참가자들은 스트레스가 많은 업무들을 받고 수행해야 하는 연구중에서는 부정적인 사람은 업무에 대한 불만감을 가졌으며 긍정적인 사람은 부정적인 참가자들보다 불만감이 줄어있엇고 더 빨리 침착해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할거야 라고 생각한 분들에게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번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다가 되려 더욱더 부정적으로 빠질 수 가 있으므로 자기 자신에게 조금 더 관대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변화하는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다는 부분에서 이해를 하고 지속적으로 노력을 한다면은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일기를 작성하는데 나의 하루에 있어서 기록하는데 이것을 긍정적인 일들로 기록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루를 되돌아 보며 긍정적인 일들을 발견하며 자신이 느꼇던 감정에 대해서 하나하나 적어놓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감정들도 받아들이고 이해를 한다면은 긍정적인 습관을 들이는데 더욱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반대로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졌던 것에 대해서도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부정적이었던 기억들을 되돌아보며 자신이 이러한 상황에서는 부정적이라는 부분들을 이해를 하고 구체적으로 한번 더 그려보고 다시한번 더 그때의 생각을 하면서 되돌아보고 생각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화를 낼 만한 상황들이었나 라는 생각을 한다면은 서서히 긍정적인 사람으로 변할 것이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곤할때 에너지 보충하기  (0) 2019.04.24
목감기를 낫게하는법  (0) 2019.04.24
근육통을 줄이는 방법  (0) 2019.04.24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알려드릴게요  (0) 2019.04.23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알려드릴게요

정보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페이스북 메신져로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숨겨진 게임을 하는 것인데 나름 심심풀이로 할때 딱이랍니다. 이에 페메축구게임 하는법과 잘하는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페메로가시면은 저런 공모양들이 있을겁니다. 거기에서 아무에게나(?) 축구공 이모티콘을 받을만한 친구들에게 메신져을 보내고 축구공 아이콘을 누르면은 축구게임은 시작이 됩니다.



위의 사진에는 축구 아이콘을 보내면 축구게임 이 된다던데 라는 내용은 설명을 위한 내용이며 꼭 저렇게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이제 페메축구게임잘하는법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게임이 시작이 되었는데 튀기는 공을 터치를 해주시면됩니다. 다실 그렇게 잘하는법은.. 터치하는것..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이 축구게임이 과거에 나오자마자 3개월동안 10억회나 이상 플레이가 됬다고 합니다.  손쉽게 시작할수있고 즐기실수있으니 재미있게 즐기시면 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곤할때 에너지 보충하기  (0) 2019.04.24
목감기를 낫게하는법  (0) 2019.04.24
근육통을 줄이는 방법  (0) 2019.04.24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방법들  (0) 2019.04.24